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한방에 해결

반응형
SMALL




주민등록증 분실신고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보통 이런 경우에는 민증만 분실하는 것이 아니라 지갑을 통째로 잃어버리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먼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번거로운 일이 한두 가지가 아닐 텐데, 각종 카드들도 다시 발급받아야 하고 주민등록증도 새로 발급을 많아야 하니 많이 속상하실 테지요. 주민등록증 분실신고하는 방법을 빨리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민원24'라고 검색을 하십니다. 그리고 위 와 같이 민원안내 메뉴에서 테마별 민원을 선택해서 들어가 줍니다.



그러면 주민등록이라는 메뉴 아래에 주민등록증분실신고(철회)라는 메뉴가 보이시는데요. 이것을 클릭해서 들어가 줍니다. 여기에서 다 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내용에 대해서 나와 있습니다. 인터넷 또는 방문 신청을 해도 수수료는 없으시고요. 신청서만 하나 작성하시면 되는데요. 오른쪽 아래의 신청하기를 눌러 주시면 되십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에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자신의 인증서 로그인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신고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기본 정보는 나와 있으시고, 주소 그리고 분실신고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 후 분실 일을 입력합니다. 신고 사유에는 '재발급 신청'이라고 적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앞으로는 분실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
LIST